​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PC를 켤때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있습니다.


------------------------------------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핑거
확인된 게시자 : Finger.Inc
파일 원본 : 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

----------------------------------------

굉장히 거슬립니다. 내가 모르를 프로그램이 내  PC를 건들고 있습니다.

핑거? "Finger,Inc" 로 검색해보니 명확한 답을 제시하고 있는 곳은 없네요

▼ google play 에서 특정 app을 퍼블리싱하는 회사같기도합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윈도우 system 관련 같지은 않은데.. 역시 거슬립니다.

일단 찾아보고 삭제해야겠습니다.


1. Windows+R 을 눌러 실행창을 불러내고  실행창에서 msconfig(시스템구성) 를 실행합니다.

2. 윈도우 7까지의 버전에서는 인덱스의 '시작프로그램'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이상을 쓰고 계시다면 '작업관리자 열기' 를 눌러주세요


3.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을 보시면 많은 서비스들이 올라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보아하니 FSWSS Update 란 녀석이 제가 모르는 프로그램이군요 이녀석인가 봅니다.

4. 오른쪽버튼을 눌러 '속성'에 들어가 봅니다.
2017년 7월 28일에 설치된 녀석이고 fswssupdate.exe 파일을 실행하고 싶었나봅니다

이름이 무슨 update 인데.. 역시 께름칙 하네요

5. 자세히 탭을 보니 빙고! 역시 이녀석입니다. Fingel, Inc 에서 만든거네요 


원본파일이름이 조금 이상합니다. Upde.exe 라니..

사진은 못찍었지만 해당경로에 가보면 이름을 조금씩 바뀐 같은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역시 나쁜놈이군요



6. 뭘 그리 update 하고 싶었는지 찾아봅니다.

하지만 나오는거라고는 해당 프로그램 지우는 방법들 밖에 없네요~

저도 그만찾고 지우겠습니다.

(미처 확인 못했지만 실행>services.msc> 에서 해당프로세스에 대한 '종속성'을 확인해 봤다면 보다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엇을 것 같네요)

진짜 삭제해 봅시다.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으로 들어 갑니다. 아래처럼 FAWSS 1.0.0.1 이란 프로그램이 있네요 Finger, Inc 맞구요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변경(U)를 눌러줍니다.

▼ 시원하게 삭제되고 있습니다. 

▼ 삭제 완료하였습니다. 

##덧
캡처는 못했지만 C:\Program Files (x86)\FINGER 요 경로에 꽤 많은 파일들과 폴더들이 있었습니다.
뭘 하는 녀석인 정확하게 확인은 못했지만 역시 쓸모없는 녀석이고 편하게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 제거를 하게되면 해당 폴더에 있는 파일이 다 삭제 되는데요~ 폴더는 남아있습니다.  FINGER 폴더도 깔끔하게 삭제하시면 완료~!

## 도움이 되셨다면 를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